1. 줄거리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항상 바닥에 해체 위기까지 맞아버린 마약반이 있습니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인 고반장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형사, 마형사, 영호, 재훈까지 4명의 마약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서게 됩니다.
범죄조직의 아지트를 찾아낸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아지트 바로 앞에 있는 망해가는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창업을 합니다. 위장영업을 위해서 메뉴를 개발하던 중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수원왕갈비통닭을 개발하게 되고 위장영업으로 시작한 치킨집은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게 됩니다.
빠쁜 장사일로 어느새 수사는 뒷전이 되고 그렇게 시간이 흘러가던 어느 날, 마약반에게 범인을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과연 마약반은 닭이 아닌 범인을 잡을 수 있을까요?
2. 평점
로튼토마토 신선도지수 82% / 관객지수 81%
IMDB 7.0 / 10.0
네이버 9.2 / 10.0
한국인들의 코드에 맞춰진 웃음포인트가 많아서 한국관람객의 평점이 해외에 비해서 높은 편으로 나타납니다. 해외의 반응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3. 등장인물
고상기(류승룡) - 서울마포경찰서 마약반장으로 혈기넘치는 팀원에 자기자신도 실수가 많은 만년반장입니다. 칼을 여러번 맞고도 살아남아서 좀비 형사로 불렸습니다. 위장창업으로 시작된 치킨집이 너무 잘 되자 치킨집사장으로 전업을 할까 고민도 합니다. 하지만 넘지는 정의감으로 범죄의 실상을 파헤치고 해결하려고 고군분투합니다.
장연수(이하늬) - 마약반의 홍일점이자 서열 2위입니다. 여성이지만 화끈하고 걸걸한 성격을 가졌습니다. 같은 동료인 마형사오 자주 얽히는데 이후에 서로를 향한 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무에타이 동양 챔피언 출신으로 범죄조직을 일망타진하는데 활약하게 됩니다.
마봉팔(진선규) - 마약반의 트러블 메이커로 사고를 많이 치지만 숨은 능력이 많은 인물입니다. 위장창업을 할때 뛰어난 미각으로 수원왕갈비통닭을 개발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고 이후에도 뛰어난 요리실력으로 치킨집이 맛집으로 거듭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유도 국가대표 특채 출신으로 전투실력도 훌륭합니다.
김영호(이동휘) - 좌충우돌 마약반에서 가장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인물입니다. 먀약반이 치킨집장사가 잘되어 장사에 열중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수사의 목적을 잊지않고 마약수사를 진행하려고 노력합니다. 미행을 주로 담당하지만 격투씬을 보면 전투실력도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김재훈(공명) - 마약반 신참으로 의욕만 과다하게 넘쳐, 생각보다 말과 행동이 더 앞서는 인물입니다. 열정이 과하다 보니 뜻하지 않는 실수와 실패를 여러번 겪습니다. 야구부 출신으로 전투상황에서 도구를 많이 사용합니다.
4. 해외반응
1) 이 영화는 많은 복선과 반전을 가지고 있으며 관객을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2) 나는 이전에 이런 종류의 영화에 큰 기대를 했다가 실망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대를 반쯤은 접어 두고 봐야겠다고 했지만, 이번엔 정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다양한 역할을 하는 배우들의 변신입니다. 예를 들어, 출연 배우들 중 한 명은 매우 냉담한 역할에 딱 맞는 연쇄 살인범으로, 다른 한 명은 청부 살인번과 경찰로 본 적이 있었는데, 이 영화에서는 두 배우가 전혀 다른 역할을 맡았습니다.다양성을 사랑하십시오! 전체적으로 이 영화에는 코미디, 미스터리, 드라마 및 긴장감이 잘 조화되어 있습니다.
3) 대단한 액션 코미디 영화에요! 이 영화는 보는 동안 내내 당신에게 웃음을 줄 것입니다. 당신이 재미 있고 웃기는 영화를 좋아한다면, 나는 그것을 보증합니다.
4) '극한직업'은 재미있는 액션 코미디 영화로, 한국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았으며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을 만한 자격이 있습니다. 이 영화는 여러 면에서 확고한 믿음을 줍니다. 우선, 이 기발한 이야기는 사건의 자연스런 전개를 초점을 잃지 않고 관객에게 전달하면서 여러가지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그리고 등장 인물들은 개성이 강하고 동정심이 있으며 독특해서, 관객들이 그들의 운명, 평판 및 인연에 관심을 갖도록 합니다. 또한 이 영화는 무술 격투, 자동차 추격 및 총격전의 형태로 한층 견고한 액션장면들이 잘 어우러진 다수의 상황 코미디들로 재미에 확신을 줍니다.
5) '극한직업'은 현재의 영화계를 지배하고 있는 사실적이고 정서적으로 무거운 콘텐츠에서 벗어난 상쾌한 호흡기와 같은 영화입니다. 매우 우스꽝스럽기는 하지만 정말 웃기고 재미 있으며, 유머는 매력적인 앙상블캐스트로 잘 표현됩니다. 등장 인물, 방향, 절정, 갈등이 함께 어우러져 이 독특한 영화를 환벽하게 만들어 냅니다.